12월21일 NBA분석 보스턴vs필라델피아 미국프로농구

해외농구분석 보스턴vs필라델피아 스포픽

12월21일 보스턴vs필라델피아

12월21일 보스턴vs필라델피아

보스턴

보스턴은 직전 경기였던 뉴욕과의 홈 경기에서 114-107로 승리했다. 1쿼터 브라운과 테이텀이 공격을 주도하며 32-18로 앞섰던 보스턴은 2쿼터 프리차드가 초반 연속 득점을 올리며 리드를 유지했고 상대에게 추격을 허용한 중반 테이텀과 브라운, 프리차드가 고르게 득점하며 62-47로 전반을 끝냈다. 3쿼터 초반 야투난조를 겪으며 6분여간 2득점에 그치는동안 워커, 포니에에게 많은 실점을 하며 역전을 허용했고 쿼터 막판 브라운이 연속 5득점을 올리고 스마트까지 득점에 가세했지만 리드를 되찾지 못하고 86-88로 역전을 허용한채 3쿼터를 끝냈다. 4쿼터 리차드슨의 점퍼와 3점포로 역전에 성공한 이후 테이텀과 리차드슨의 연속 득점이 이어졌고 상대의 연속 득점이 있었지만 프리차드의 결정적인 3점슛이 나오며 접전 상황을 이어 나갔고 경기막판 4점차로 앞선 상황에서 리차드슨의 결정적인 3점슛이 터지며 결국 승리했다. 테이텀이 25득점 9리바운드, 브라운이 3점슛 5개포함 23득점, 리차드슨이 3점슛 5개포함 27득점을 올리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12월21일 보스턴vs필라델피아

필라델피아

필라델피아는 직전 경기였던 브루클린과의 원정 경기에서 105-114로 패하며 3연패에 빠졌다. 주축 선수들이 대거 코로나로 인해 이탈한 브루클린을 상대로 1쿼터 수비가 무너지며 25-39로 뒤졌던 필라델피아는 2쿼터에도 엠비드가 중심을 잡았지만 수비에서의 아쉬움이 이어진 가운데 48-66으로 뒤진채 전반을 끝냈다. 3쿼터 엠비드가 폭발하며 한자리수 점수차로 줄이며, 2점차까지 따라갔지만 쿼터 막판 샤프와 밀스에게 연속 실점하며 79-85로 뒤진채 3쿼터를 끝냈다. 4쿼터 그린과 타이불의 외곽포가 터지고 커리가 공격을 주도하며 접전 상황을 만들었지만 듀란트를 막지못해 주도권을 내줬다가 엠비드와 커리의 활약으로 경기종료 2분전 동점까지 만들었지만 듀란트에게 3점슛과 자유투를 내주며 다시 점수차가 벌어지며 패했다. 엠비드가 32득점, 세스 커리가 29득점을 올리며 분전했지만 마지막 고비를 넘지 못했다. 전날 예정됐던 뉴올리언스전은 코로나로 인해 취소됐다.

결론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보스턴이 88-87로 승리한바 있다. 이번 경기 역시 보스턴의 승리를 추천한다. 보스턴은 기존 호포드, 그랜트 윌리엄스, 에르난고메즈, 자바리 파커에 이어 조시 리차드슨까지 코로나로 이탈했다. 테이텀도 발목이 좋지 못하고 랭포드, 슈뢰더도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하지만 필라델피아 보다는 상황이 나은 상황이다. 필라델피아는 전날 예정됐던 뉴올리언스전이 코로나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경기가 취소됐다. 니앙에 이어 밀튼, 드러먼드가 코로나로 인해 이탈했고 코크마츠, 엠비드, 맥시, 대니 그린도 부상으로 인해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당장 코로나 이탈자가 많지는 않지만 주축 선수들의 부상으로 인해 경기에 뛸 선수구성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반면 보스턴은 그래도 아직까지 주축 로테이션을 소화할 수 있는 선수들이 여럿 남아 있다. 브라운과 스마트가 팀 공격을 주도할 수 있고 테이텀도 결장보다는 출전가능성이 높다. 보스턴의 승리가 유력하다. 다만 출전선수의 유동성을 고려하면 베팅하기는 꺼려지는 경기다. 패스하는 것이 좋다.

보스턴승

스포츠분석  무료 보러가기!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1 / 5. 투표 수: 8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