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0일 도쿄vs나고야 J리그분석

축구승무패 도쿄 나고야 해외축구분석 시작

4월20일 도쿄vs나고야 J리그분석

안녕하세요 먹폴 픽스터 삽겹살  입니다. J리그 분석 4월20일 FC도쿄 나고야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항상 전문 픽스터들이 어떻게 분석하는지 아셔야되며 의지만 해선 안됩니다. 본인의 실력을 키우기 위해선 픽스터들의 스포츠분석 노하우를 자신만의것 으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4월20일 도쿄vs나고야 J리그분석

FC도쿄

지난 요코하마(2-1 패) 전 패배로 다소 가라앉은 분위기였으나 이후 비셀고베(3-1 승) 전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며 리그 3경기 째 패배 없이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앞서 치른 리그 5경기 중 3경기에서 클린 시트를 기록했으며 멀티 실점은 단 1경기로 나름 견고한 수비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인 부분이다. 공격진의 활약이 아쉽다. 지난 비셀고베 전 대량 득점에 성공하면서 나름 막강한 화력을 자랑했으나 직전 치른 우라와레즈(0-0 무), 콘사도레(0-0 무) 전 모두 득점에 성공하지 못하며 무득점에 그친 상황.

4-3-3 시스템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경기 운영에 나서고 있으며 전방으로의 볼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지는 않고 있다. 직전 경기, 팀이 시도한 전체 슈팅은 단 8회에 그쳤으며 유효 슈팅 또한 1회를 기록하면서 득점 생산에 난항을 겪는 중. 주요 공격 자원인 레안드로(LW, 리그 1경기 0골 0도움)의 전력 이탈과 함께 올리베이라(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 아다일톤(FW, 최근 5경기 1골) 등 주요 공격 자원들 모두 직전 2경기 활약이 좋지 않는 상황. 다만, 수비 불안감을 안고 있는 나고야(리그 13위)이기에 홈 이점과 함께 우세 전력을 앞세워 충분히 득점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4월20일 도쿄vs나고야 J리그분석

나고야G

최근 5경기 1승 1무 3패를 기록 중. 지난 쇼난(2-1 승) 전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는 듯 했으나 이후 삿포로(0-2 패) 전 패배를 기점으로 3경기 째 승리가 없는 상황으로 분위기가 좋지 않다. 특히나, 주요 수비 자원의 이탈로 균열이 생긴 수비 라인은 앞서 치른 5경기 중 1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실점을 허용하고 있으며 이 중 3경기에서는 멀티 실점을 이상으로 견고한 수비와는 거리가 멀다. 최근 득점 페이스가 좋지 않은 도쿄(리그 6위)지만 현 수비 퍼포먼스를 고려했을 때 실점을 피하지는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득점을 기대하기 어려운 전력이다.

최근 3경기 단 1골 득점에 성공하며 극심한 득점 부진에 시달리는 중. 3-1-4-2 시스템을 기반으로 1-2선에 많은 수를 배치하며 전방에서부터 적극적인 압박을 시도하고 있으나 이는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으며 팀 내 멀티 득점을 기록한 선수가 없을 정도로 골 결정력이 아쉬운 상황. 직전 경기, 팀이 시도한 전체 슈팅은 9회뿐이며 유효 슈팅 또한 단 2회만을 기록했다. 특히나, ‘핵심 1’선 마테우스(FW, 최근 5경기 1골)가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며 리그 4경기 째 공격포인트가 없다. 나름 견고한 수비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도쿄를 상대로 무득점에 그칠 가능성이 높은 일정이다.

결론

도쿄의 승리를 예상한다. 리그 3경기 째 패배 없이 좋은 흐름을 이어가는 중. 득점 생산에 난항을 겪고 있는 공격진의 활약이 아쉽지만 나름 홈경기에서만큼은 준수한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상대의 수비 퍼포먼스가 좋지 않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득점을 기대할 수 있을 것. 또한, 견고한 수비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는 만큼 득점 생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고야를 상대로 후방 제어에 어려움은 없다. 언더(2.5 기준)와 함께 도쿄 승이 좋은 선택지로 보인다.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 / 5. 투표 수: 6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